주의 말씀을 열면, 거기에서 빛이 비치어 우둔한 사람도 깨닫게 합니다. (시편 119:130)

신간도서목록

근간도서목록

창지사 대표번호 02-719-2211~3

HOME > 도서안내 > 유아교육학

(개정) 아이들의 자유
저자명 현정환 지음
사이즈 A5
페이지 238
가 격 10,000
발간일 2010-04-15
ISBN 978-89-426-0581-1

도서정보

머리말

“아이들의 자유”
이것만이 아이들이 행복해지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의 세계에 대해 아무런 검증도 받지않은 상식이나 속설의 노예가 되어버린 어른들은 아이들을 일방적으로 구속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무형의 폭력입니다.
자유가 어른에게 고귀하고 소중하듯 아이에게도 고귀하고 소중합니다.
그러나 자유를 빼앗긴 아이는 행복해 질 수 없습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미래에 대한 환상만을 즐비하게 늘어 놓으면서 지금의 희생을 강요하는 어른의 모습 속에는 한 인간에 대한 경외심이나 진지함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 본서는 아이들의 자유를 빼앗는 이런 현실을 조목조목 끄집어 내어 비상식이 상식으로 통하는 모순덩어리 어른의 통념과 정서를 심리학적 관점에서 조명하여 그 허구성을 파헤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도서차례

차 례 책을 펴내면서 왜 ‘아이들의 자유’인가 자녀 양육에는 ‘마법의 공식’이 없다 부모 사랑의 허구성 영혼의 살인자 놀이 상실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 ‘평균화’에 의해 매장되고 있는 아이들 편리하고 풍요로운 사회가 만드는 아이들의 빈곤 모방의 천재 지적욕구는 아이에겐 본능이었다. 외동은 그 자체만으로도 병이다? 지금 여기에서의 행복을 학대로 빼앗긴 아이들의 자유 존재 이유를 상실한 학교의 실상 아이들의 자유를 박탈하는 꾸중과 체벌 칭찬의 함정 포르노물이 아이들에게 그렇게도 나쁜가 이혼에 의해 빼앗긴 아이들의자유 아이들의 자유를 박탈하는 인터넷 문화

개인정보보호방침 이용약관 회사소개 관리자